BANNER ZONE
↑TOP

홈 아이콘>게시판>현장소식

현장소식

[행사] 코로나 19로 인하여 야외행사가 열리지 못하는 언택트(untact) 시대! 인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마음으로 함께 걸어요!
작성자 : 김영희(gocomand@naver.com)   작성일 : 20.10.16   조회수 : 49

 

 

코로나 19로 인하여 모든 모임들이 취소되고 야외행사가 열리지 못하는 언택트(untact) 시대!

 

인천광역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천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희망의 발자국 우리 함께 걸어요!” 걷기대회를 준비하였다.

KakaoTalk_20201016_173331604.jpg

1012()~1022()까지 치러지는 이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및 종사자 등 약 500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지역을 상징하는 장소에서 각 센터별로 진행하게 되며 걷기대회와 더불어 지역아동센터를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모아진 영상을 편집하여 관련단체나 기관 및 시민들에게 유튜브를 포함한 sns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2005년 설립된 비영리민간단체인 인천광역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매년 연합여름캠프와 한마당문화축제 등을 통해 아동들의 꿈을 키우고 끼를 드러내 발휘하게 하여 지역에 있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 든 아동들의 건강을 고민하던 중 인천에 있는 마라톤 클럽과 협력하여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고 몇 차례 수정을 거쳐 비대면 걷기 대회로 진행하게 되었다.

 

최근 미추홀구에서 일어난 라면형제 화재 사건은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아동 돌봄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있다. 지역에서 건강하게 자랄 아동들을 키우는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이 더 절실해 졌으며 좀 더 체계적이고 촘촘한 시스템이 요구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진행하는 걷기대회는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을 홍보하고 더불어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발굴하는 일에 힘쓰고자 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에 진행되는 행사는 인천시의 비영리단체 지원금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이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더 많은 제도와 지원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전글
다음글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2020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모집 안내